※ 교재 일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학습주제를 통해 배울 부분에 대해
의문점 가지기, 선생님과 함께하는 수업
교과서에는 나오지 않는 이야기,
관련 유적지, 오늘날의 모습 등과
관련된 영상이나 교보재 등을 활용한
효과적인 2차 학습
문제의 정답을 이야기 속에서 유추해보거나, 문제를 통해 다각도에서 역사를 바라보기
개별 복습 후 숙제장을 통해
한 번 더 점검해보는 시간
문화유산이나 인물을 사진이나 영상을 통해 확인하고 익힐 수도 있지만, 직접 자신의 손으로 만들어 보면 더욱 효율적인 2차 학습이 이루어집니다.
① 운영: 교보재 만들기는 4회 수업마다 수업 중 1회만 진행되며 학생들의 연령과 수준, 수업 과정에 따라 여러 형태로 진행됩니다.
② 종류: 입체퍼즐 만들기, 모형 제작, 스티커북 완성, 컬러북아트 완성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됩니다.